뭐하고 놀지?/방탈출

[방탈출] 대전 궁동/ 마스터키 master key/ 코드노네임 code:noname (2명 참여)

구공칠 2018. 6. 3. 22:36

대전 궁동/ 마스터키 master key/ 코드노네임 code:noname (2명 참여)




사실 마스터키는 브레인게임존에 빡쳐서 갔다. 조금만 더 생각했으면 풀 수 있었을 거같은데.. 하면서 분노의 빙수 드링킹 후에 바로 마스터키로 달렸다. 같은데 또 가면 창피하니까 옆에 있는 방탈출 카페로 간거였음.


찾아보니 마스터키는 카이스트 자회사 연구팀과 멘사회원이 결합하여 만들었고, 전국 추리 모임도 마스터키에서 한다고 한다. 음.. 굉장하신 분들이 만들었군. 지점들 보면 전라 대전 서울 쪽에 많다.


둘이 갔기 때문에 최고 레벨은 안가고 별 4개짜리 방탈출에 들어갔다.


음... 알바분이 되게 바빠보였다. 그리고 방에 들어가서 육성으로 설명해주시는데 듣는 우리도 자신도 어색해지게 설명을 ㅋㅋㅋㅋㅋㅋ 좀 빵터질뻔.


문제는.......... ㅋㅇㅅㅌ 생들과 멘사 님들이 만들어서 그런지 진짜 방안에 문제가 가득하다. 거의 문제만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ㅋㅋㅋㅋ 문제 맘껏 풀어보고 싶으면 강추!!



기념샷 한방 ㅋ 별도로 뭘 적어주진 않는다.






총평 : ★★☆ (4)

소원대로 문제 맘껏 풀고 와서 개운하고 후련하다.


전체 난이도 : ★★ (2.5)

마지막에 쪼금 어렵지만 전체적으로 문제가 쉽다. 직관적인 문제가 많다.


문제풀이 순서 (일렬적/병렬적) : 일렬적

1-2-3-4-5 이렇게 앞에 문제 한개를 풀어야 넘어가는 형식이 일렬적, 여러 문제를 동시에 풀고 조합하는 방식이 병렬적.

거의 일렬적이었음. 문제가 다 미니 문제들이라 빨리빨리 풀고 넘어갈 수 있어서 다 같이 한 문제 안풀려서 시간보내는 일은 없을 듯.


성취도 : ★

문제 많이 풀었고 거의 다 자력으로 풀 수 있어서 성취도 업업!


조명 : 

와방 밝음. 


활동성 : ★★

활동성은 높지 않다.


스토리 및 분위기 디테일 : ★

스토리는 진짜 ㅋㅋㅋㅋ 없다 ㅋㅋ 이 죽일놈의 공대생 마인드 ㅋㅋ 분위기도 걍 밝음 ㅋㅋ 내가 해커인지 수능 수리영역 풀고 있는지 헷갈림.ㅋ


공포성 : 

공포는 없음. 조명도 와방 밝음.


장치신박성 : ★

이제 장치를 거의 다 파악해서 모르는 장치가 없는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