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 셜록홈즈 sherlock holmes/ 혼:원혼의저주




별5개짜리 방에서 처참한 패배를 맛보고 의기소침해 있다가 이건 우리의 잘못이 아니다!! 경험이 부족해서이다!! 라는 합리()적인 결론을 갖고 파티원을 모집했다. 진짜 방탈출만을 위한 파티원 모집ㅋㅋㅋㅋ 억울했던 4명 모여서 오랜만에 인천에 모여서 셜록홈즈 sherlock holmes라는 방탈출 카페에 갔다. 셜록홈즈라니 이름에서부터 포스가.. 셜록홈즈 홈페이지에서는 멘사 회원들과 신진 국내 디자이너들이 합작하여 만든 전국 최다 체인의 방탈출 카페라고 쓰여있다.


평리단길 가기 바로 전에 축제 많이하는 문화의 거리?쪽에 위치해 있다. 부평역 근처 번화가와 평리단길 옆에 있기 때문에 끝나고 갈곳도 많다. 우리는 시카고 피자 먹으러 갔었다.


계단에서부터 깔끔한 흰색으로 도배되어 있고 카페에 들어가도 거의 모든 벽이 흰색으로 도배되어 있어서 정신병동인가? 생각이 든다 ㅋㅋㅋ 대기실은 거의 없고 좁다.


다시 별 5개 도전해서 깨버리고 싶었는데 이때는 거의 자신감 바닥이였어서 2번째로 어려운방에 갔다.... 크흛.. 


방 분위기는 공포스럽게 잘 꾸며놓은것 같다. 사실 어두워서 잘 안보였다..ㄷㄷ 처음보는 신기한 장치들이 있어서 오!하는 부분이 몇군데 있었다.







총평 : ★★☆ (3.5)

신박한 장치들이 몇 개 보여서 재미있었지만 그걸 풀기 위해 힌트를 써야했다.ㅋ 신기하긴 하지만 어려운. 조명만 좀 더 밝았으면 좋았겠다. 너무 어두워서 불편했다.


전체 난이도 : ★★★ (3.5)

문제난이도는 평이한 or 약간 높음 수준이지만 새로운 장치를 어떻게 쓰는지 몰라서 어렵게 느껴지는 문제가 몇개 있다.


문제풀이 순서 (일렬적/병렬적) : 일렬적

1-2-3-4-5 이렇게 앞에 문제 한개를 풀어야 넘어가는 형식이 일렬적, 여러 문제를 동시에 풀고 조합하는 방식이 병렬적.

거의 일렬적이었음. 2~3명정도 소수로 가야 더 재밌을듯.


성취도 : ★

힌트 2번써서 조금 성취도가 떨어졌다. 새로운 장치 쓰는 법을 몰라서 2번인가 쓴듯.


조명 : ★

너무 어두워서 답답했음. 글씨를 보려면 눈 찌푸리고 가까이 가야할 정도. 폰 하나 주긴 하는데 그걸로 여럿이 쓸순 없으니 후레쉬 하나씩 주면 좋겠다.


활동성 : ★★

활동성은 높지 않다.


스토리 및 분위기 디테일 : ★

여기도 따로 스토리 설명은 안해준듯. 폐병원 컨셉이여서 그런지 약간 지저분한 느낌.


공포성 : 

어두컴컴해서 굉장히 무섭다. 나는 집중하느라 못느꼈는데 우리 와이프는 무서워서 문제를 못풀었다고. 한번 깜짝놀랄것도 있음.


장치신박성 : ★★

디테일은 좀 떨어지지만 첨보는 신기한 장치가 몇 가지 보였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