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인바디를? 간편하고 저렴해진 인바디 기계 구매!!


저번 아내 생일 선물로 뭘 갖고 싶냐고 물으니. 자신의 고민은 only 다이어트라며 고민고민 해보더니 꺼낸 대답. 인바디를 사달라고 했다. 헉. 인바디? 헬스장이나 건강 검진 센터에 있는 그 육중한 기계를?? 그거 비싸지 않나?
근데 막상 가져온 사진을 보니 엄청 간단하고 가볍고 가격도 저렴했다. 정말 작은건 속목시계로도 있다더라. 가격도 조금 모으면 살 수 있을거 같아서 콜했다. ㅎㅎ 막상 사놓고 보니 내가 더 많이 쓰는 것 같다 ㅋㅋㅋㅋ 정확도는 비교를 해봐야겠지만 운동을 쪼금하면 그 주에는 효과가 쪼끔 보인다.

바로 그 인바디. 진짜 간단하다. 은색발판에 발바닥을 대고 화면 위에 있는 손잡이를 잡으면 끝이다.

측정 장면. 손잡이에 금속탭이 있어서 손가락을 대면 된다. 기계가 간단해서 디스플레이는 없고 핸드폰과 연동되서 폰어플에 결과가 차곡차곡 쌓인다. 인바디 켜고 핸드폰 어플켜고 올라가서 잡으면 측정 끝! 기존의 큰 기계보다 더 빨리 측정되는 느낌이다.

돼지돼지 꿀꿀...ㅠㅠ 매주 조금씩 운동해야지!! 매주 동기부여가 된다 ..큽..

이렇게 측정된 데이터가 축적된다. 나는 매주 주말에 측정을 해서 일주일 간격 데이터가 있다. 운동을 그나마 쬐~~끔했던 5/12주간이랑 6/1일 주간에 지방이 조금씩 빠진걸 볼 수 있다. 이런 간편한 인바디 가격은 20만원 안팎이다. 게다가 인바디 손목시계도 있다. 그건 너무 작아서 잘 측정이 될까 생각이 든다.ㅋ 인바디 손목시계도 약 17~20만원. 체성분 검사의 원조인 인바디를 집에서 이렇게 간단히 할 수 있다니 놀라움의 연속이다.ㅎㅎ

다음에 큰 인바디를 측정할 기회가 있으면 비교해서 올려보도록 하겠다.


+ Recent posts